본문 바로가기

게임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거의 풀 공략집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트 공략입니다.

 

1. 직업

 

 

[출처 - http://www.hungryapp.co.kr/web/bbs_view.php?pid=259&bcode=ffsng&cat=001&page=3 ]

 

기본 직업이 6개 주어지고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기본 직업을 레벨업하면 새로운 직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 방법은 비공전단에서 환수를 때려잡으면 되는데요.

 

1BP를 사용하면 2 3BP를 사용하면 10 EXP를 올릴 수 있으니 기왕이면 전력공격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레벨업 시 BP와 LP가 풀로 차게 되니 렙업전엔 꼭 다 써야합니다. 아깝잖아요.

 

2. 퀘스트

 

남부 레테 숲지에서부터 다크엘프의 성까지 4개 지역이 현재 공개되어 있구요 현재 바하무트 카오스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이 이벤트에 따른 퀘스트맵이 4개 더 있습니다.

 

이벤트맵은 끝까지 클리어할 경우 퀘스트에 명시된 보상을 주는데 소환석이나 무기를 주고

 

일반맵은 중간중간 직업과 다른 보상을 줍니다.

 

퀘스트는 도는데 LP를 소모하는데 레벨업 시 풀로 차게됩니다.

 

LP를 채우는 방법에는 25%포션과 50%포션 엑스포션이라는 풀로 채워주는 포션이 있는데

 

파티보상으로 25%포션과 50%포션을 받을 수 있고 초대이벤트로 엑스포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포션은 모바코인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하다보면 초코보라는 닭비슷한게 나오는데 기본당근과 비싼당근을 줄 수 있습니다.

 

노란색과 파란색은 기본당근 주시고 하얀색한테만 처음 시작 시 주는 비싼당근을 먹이는게 더 좋습니다.

 

3. 파티&비공전단

 

파티는 10명까지 모일 수 있으며 멤버가 늘어날때마다 매일 받는 보너스 포션이 늘어납니다. 사용 횟수도 늘구요

 

10명 전부 채웠을경우 25%포션을 2개 하이포션을 2개 얻을 수 있고 5번 2번 쓸 수 잇습니다.

 

그리고 비공전단은 일주일에 한번씩 구성되며 같은파티원은 무조건 같은 비공전단이 됩니다.

 

상대 비공전단과 환수를 잡은 포인트로 대결하게 되는데 매일 승패를 새벽 1시에 결정하고

 

새벽 5시까지 환수가 뜨지 않는 휴식시간입니다.

 

이길 경우 백금상자와 기타 등등을 주는데 지면 그냥 동상자...

 

이기는편이 좋겠죠?

 

BP로 환수를 공격하게 되는데 응원포인트로 BP를 더 충전 가능합니다. 두시간에 한번씩 메세지 보낼때 포인트를 주는데

 

파티가 아닌사람은 15포인트 파티원은 45포인트를 주니까 파티가 중요합니다. 100포인트당 1BP를 얻을 수 있으며

 

300포인트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MY PAGE의 닉네임 바로 밑에 포인트를 눌러보시면 교환 가능합니다.

 

4. 장비

 

어빌리티와 무기, 소환석이 있는데 각 각 50개씩 보관 가능합니다.

 

장비하는데는 레벨이 오를수록 올라가는 CST가 필요합니다. 랭크가 높은 장비는 코스트가 높고 랭크가 낮으면 코스트가 낮은데 코스트가 높고 랭크가 높은 장비를 주로 강화시키는게 좋습니다.

 

최강장비 장착을 하면 저절로 장착이 되는데요. 작은 코스트를 강화해서 남는 코스트 채우는용도로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어빌리티도 10개 무기도 10개 소환석은 5개까지 장비가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135렙인데 아직 어빌리티와 무기를 다 끼지 못했습니다. SR이상 무기나 어빌만을 강화하다보니 코스트 소비가 좀 많네요.

 

장비의 이름을 클릭하면 성장속도 : 빠름, 보통, 느림 셋중 하나가 나옵니다. 이 중 느림을 강화하는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풀강화시 빠름은 느림보다 능력이 떨어지죠. 그냥 안보면 됩니다.

 

5. 이벤트

 

현재 바하무트 카오스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 이벤트에서 바하무트를 쳐서 얻는 CP로 상자를 바꿔서 먹는 무기는 장비하고 바하무트를 상대할때 보너스 공격력을 줍니다.

 

전 공이 거의 9만인데 바하무트 이벤트 무기를 주로 강화해서 20만까지 나오니 더 CP를 많이 얻을 수 있죠.

 

CP는 입힌 데미지에 따라 줍니다.

 

 

 

제가 이 게임을 하는 이유는 강화해서 제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는걸 보는 재미와 장비를 모으고 강화시키는 재미죠.

 

...캐릭터도 보다보니 귀엽더라구요.

 

 

이 정보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면서

 

추천인 좀 해주세요!

 

게임 설치 -> 가입 -> 튜토리얼 -> MY PAGE 좀 내려보면 추천인 등록하는곳이 있는데 그곳에

 

[ 43bdf089 ] 쓰시고 10렙을 찍으면 추천해준사람과 추천받은사람 둘 다 SR어빌리티와 엑스포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