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추천

일본 - 나와 나의 0거리연애 - 완결




제목 : 僕と私の零距離恋愛

작가 : ガタガタ震えて立ち向かう

장르/성향 : 현대, 오리지널, 학원

작품 소개


「당신에게는 혼약자가 있어」

 그런 것을 어머니가 말한 것은, 내가 중학교에 올랐을 때이었다.
「경과하다 ―」이라고 건성 대답을 하는 나에게, 어머니는 「농담이 아니어」라고 화냈지만, 나는 농담이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어서 단지 믿을 수 없었던 것 만큼이다.

 그 날은 그래서 끝난 것이지만, 며칠 후에 출장만 하고 있는 아버지가 돌아오면 마찬가지를 말해 온다.
 드디어 정말인 것이라고 생각해 시작해 「상대는 누구? 」이라고 들었지만, 두사람은 목소리를 합쳐서 「비밀」과밖에 말해 주지 않는다.

 그래도 계속해서 고민하는 나를 차마 볼 수 없었던 것인가, 아버지가 「혼약자라고 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예정으로, 곧 해소해도 괜찮으니까 걱정하지 마라」라고 쓴 웃음을 웃으면서 가르쳐 주었다.
 거기에 조금 납득한 나이었지만, 아버지가 이번은 진지한 얼굴로 「나와 어머니가 중요한 난의 따님이다.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능숙하게 말해주었으면 싶은 것이지만구나」라고 덧붙여 온다.
 그런 것을 일컬어지면,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어떤 아이니? 」
「나이는? 」
「이름은? 」

 성에 눈뜨기 시작하기 시작한 중학생이, 혼약자가 있다고 일컬어져서 걱정하지 마라라고 하는 분이 무리한 이야기다.
 나는 조금이라도 그 혼약자의 정보를 얻자고 몇도 질문을 되풀이한 것이지만, 돌아오는 것은 「비밀」이라고 하는 한마디만.

 최후에는 토라져버린 나를 쓴 웃음을 웃으면서 보아 있었던 양친은, 「고교생이 되면 가르쳐 드린다」라고 해 왔다.
「왜 고교생? 」이라고 들으면 「고교생에게도 되면, 장래를 생각해서 사귈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아버지가 대답한다.
 거기에 꾸밈 없게 수긍해버리는 나는, 고풍이라고 할지 외곬이라고 할 것인가, 어쨌든 진귀한 어린이이었던 것이 아닐 것인가?

 그것으로부터의 나는,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혼약자가 마음에 걸려서 할 수 없었다.

「귀여운 것일까? 」
「상냥한 아이라고 좋구나」
「나보다 키가 크면 어떻게 하자」

 그런 생각해서도 할 수 없는 것을 계속해서 생각한다.

「나로 균형이 잡히는 것일까? 」
「역시 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쪽이 좋은 것일까? 」
「머리가 나쁘면 실망되어요? 」

 그리고 끝에는 혼약자라고 하는 아직 보지 않는 상상상의 강적을 만들어 내고, 거기에 균형이 잡히게 있는 의미 쓸데 없는 노력까지 시작하는 처리.

 뭐라고 일은 없다.
 나는 혼약자라고 하는 존재에 신이 나서 날아 올라가고, 연애를 사랑해버려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보통이면 없다.
 그 시기부터 나는, 전혀 모르는 혼약자를 절대로 좋아진다고 하는 확신이 있어서, 바람기따위 하지 않고 그 사람을 계속해서 생각하는 자신이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
·
·

편수 15편 완결작입니다.

현대 학원물로 달콤한 연애 이야기입니다.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의 시점으로 번갈아가며 심리를 보여줍니다.


보러가기